메가HRD
Close

변화관리

변화관리의 필요성 : 변화관리모델이 현업에서 도입, 정착되기까지에는 여러 가지 유형의 이유로 갈등과 저항이 발생하는 바, 이를 극복하기 위한 변화관리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.

변화에의 저항원인 : 조직이 변화하기 위해서는 개인차원 및 조직차원의 저항의 원인을 파악하고, 잘 관리하고 극복해야 합니다.

성공적인 변화를 위한 요건: 조직이 성공적으로 변화하기 위해서는 먼저, 변화의 필요성을 조직원들이 인식하도록 유도하고, 그 다음에는 추구하고 있는 변화의 목표상태를 명확히 제시해 주면서, 그러한 변화가 가능하다는 자신감을 불러일으켜야 하며, 그리고 그러한 변화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해 주면서 추진해 갈 때 성공적인 변화가 발생하고 조직에 정착될 수 있습니다.

조직역량 강화방안 : 성공적인 변화관리를 통하여 조직 전체의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점화단계에서 부터 내재화단계까지에 이르는 각 수준에서의 전략적인 개입(Interventions)이 필요합니다. 또한, 그러한 다양한 개입들이 동일한 방향으로 향할 때 비로소 변화하기 시작합니다.

전체교육일정
대분류 프로그램명 직급 상세
보기
임원 팀장 차/과장 대리 사원
변화관리 변화혁신 실행자 과정 O O O 상세보기
성과창출을 위한 Change Agent과정 O O 상세보기
조직 변화 관리과정(동굴속 원시인!) O O O O 상세보기
SBT(개인 변화관리 프로그램) O O O O 상세보기
변화혁신 전사 Workshop O O O O 상세보기
즐거운 일터를 위한 소통과 팀웍과정 O O O O 상세보기